남자 봄 코디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10가지

일교차가 큰 계절은 남자 봄 코디 미묘하게 어려운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자칫 무신경해지면 계절과는 맞지 않는 옷을 입을 수도 있죠. 그래서 이번 봄에 유행하는 아우터를 확인해보고 능동적으로 남자 봄 코디를 응용할 필요가 있겠네요.

현재 유행 중인 대표적 남자 봄 코디 10가지를 아우터 중심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과도기적 계절에 입을만한 아우터를 고르기 힘들다면 아래에 소개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자신의 스타일에 잘 맞는 아우터를 선택해 보도록 합시다.

 

 


 

남자 봄 코디 : 자켓

1.레더자켓

라퍼지스토어 마하그리드

라퍼지스토어 시그니처

언아웃핏 써틴먼스

레더자켓은 봄/가을에 잘 대응할 수 있는 최고의 자켓 중 하나입니다.

가죽이라는 소재는 강한 남성미를 표현하지만 생각보다 누구나 쉽게 착용 가능하고 스타일에 대한 다양한 접근, 간단히 몇가지의 조합으로 좀 더 선명하고 현대적인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겠습니다.

가죽소재가 군복에서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 수 있듯이 튼튼한 내구성 또한 보장됩니다.

비교적 라이더자켓은 수선이 어렵고 비용또한 많이 들기 때문에 자신의 스타일과 사이즈에 잘 맞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레더자켓은 검정색을 중심으로, 그리고 데님과의 매치가 레더자켓 스타일을 대표하는 락커빌리룩을 만드는 기본입니다.

레더자켓은 어디에서 잘 어울릴 수 있는 아이템이기 때문에 와이드핏 팬츠, 슬랙스, 데님 등 자유롭게 코디를 만들어 보세요.

 

추천 아이템

 

2.데님자켓

얀써틴 리트

얀써틴 와이케이

마하그리드 매스노운

데님은 남성 패션에서 언제나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소재입니다. 시원한 워싱의 푸른 색감은 신선하고 시원한 이미지와 동시에 쉬운 접근을 유도하죠. 또한 따뜻한 봄 날씨를 비롯한 일상적인 환경에 아주 적합합니다.

자연스럽고 너무 힘이 들어가지 않은 캐주얼한 스타일을 원한다면 데님 자켓은 아주 좋은 선택입니다. 나이가 어리고 스트릿스타일을 선호한다면 밝은 워싱에 오버사이즈 핏의 데님 자켓을 선택하고 티셔츠, 진, 슬랙스, 스니커즈등으로 매치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캐주얼과 같이 댄디한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다면 로우 데님 자켓이나 자연스러운 워싱을 청자켓과 셔츠, 슬랙스와 함께 매치해보세요.

 

추천 아이템

 

3.포켓자켓

레이어유니온 딘스

라퍼지스토어 파르티멘토

더에이본 라퍼지스토어

다양한 크기와 디자인의 포켓 디테일이 추가된 자켓은 올해 남자 봄 코디에 필수적으로 사용될 아이템입니다. 

최근의 실용주의 패션은 올해에 들어서 낭만주의의 무드로 들어갑니다. 인위적이고 기계적인 테크웨어의 유행은 좀 더 고전적이고 자연스러운 방향으로 확장되고 있죠. 

필드자켓, 사파리자켓과 같은 밀리터리 자켓에서부터 워크웨어의 대표아이템인 초어자켓까지 포켓을 전면에 내세운 디자인을 활용해보세요.

아웃라인 디테일의 포켓은 캐주얼한 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한벌을 세트로 입는 코-드(Co-ord)스타일에서부터 슬랙스, 데님팬츠등 다양한 코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추천 아이템

 

4.트러커자켓

로에일 딘스

언아웃핏 오와이

포켓자켓과 마찬가지로 워크웨어의 트렌드도 올해 이어집니다. 초어자켓이 낯설다면 트러커자켓을 선택해 보세요. 데님으로 시작된 트러커 자켓은 현재 코트, 스웨이드, 레더 등 다양한 소재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추천 아이템

 

5.야상 자켓

시그니처 라퍼지스토어

딘스 파르티멘토

코우코우 매스노운

남성 봄 코디의 고정적인 유행 아이템이기도 한 야상자켓.

많은 남성 자켓이 그렇듯 야상도 군복에서 출발했습니다. 오늘날 야상은 다양한 소재로 제작되는데 나일론, 스웨이드, 가죽, 져지 소재등 선택의 폭이 다양하죠.

야상도 범용성이 뛰어난 자켓 중 하나입니다. 데님과 티셔츠를 활용한 캐주얼 스타일, 수트위에 입어도 좋은 코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추천 아이템

 

6.윈드브레이커

MMIC 매스노운

파르티멘토 언아웃핏

기능성 스포츠웨어 자켓은 일교차가 큰 날씨에 뛰어난 실용성을 보여줍니다.

단순히 실용성 뿐만 아니라 이미 여러 스포츠 또는 스트릿 패션에서 영감을 얻은 이런 아이디어는 하이-패션에서 또한 여러 브랜드 룩북에서도 확인 할 수 있어요.

트랙팬츠, 조거팬츠, 카고팬츠를 매치한다면 윈드브레이커의 목적에 맞게 활동성, 스포츠성을 강조한 코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윈드브레이커는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아우터이기 때문에 쇼츠, 치노팬츠, 슬랙스등 어디에든 자유롭게 코디할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추천 아이템

 

7.블레이저/수트

로에일 인템포무드

서번트신드롬 시그니처

인템포무드 브아빗

올해의 낭만주의 무드는 남성 테일러드 패션의 중요성을 부각시킵니다.

기본적이고 고전적인 블레이저자켓에 이어 수트도 올 봄에 주목해볼 이유이기도 하죠. 

 

추천 아이템

 

8.헤링턴자켓

얀써틴 라퍼지스토어

르아르

파르티멘토

1930년대 처음으로 제작된 해링턴 자켓은 현재 좀 더 모던한 디자인으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1950년대는 프레피룩으로 많이 사용되었는데 옥스포드셔츠, 치노팬츠, 단화와 해링턴 자켓을 매치하면 쉽게 프레피룩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티셔츠와 데님팬츠도 캐주얼하게 해링턴 자켓을 즐길 수 있는 코디이죠.

90년대 중년남성 패션에서도 자주 쓰였던 아이템이기 때문에 현재의 레트로 트렌드를 표현하기도 적합합니다.

 

추천 아이템

 

남자 봄 코디 : 코트

9.트렌치코트

얀써틴

딘스 플레어업

트렌치코트는 전통적이며 세련된 남성 아우터로 일교차가 큰 계절에 이상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고전적인 아이템이기 때문에 약간의 정성으로 잘 관리만 해준다면 두고두고 입을 수 있죠.

레트로 트렌드의 영향으로 길이는 예전에 비해 점점 더 길어지고 있습니다. 

트렌치코트는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서 낮에는 슬랙스와 드레스슈즈로 매치해 오피스 캐주얼, 밤에는 데님, 스니커즈를 매치해 모던 캐주얼로 쉽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추천 아이템

 

10.싱글코트

시그니처 언아웃핏

에이글로우 얀써틴

싱글코트는 트렌치코트에 비해 가볍고 모던한 남자 봄 코디의 이미지를 전달해 줍니다. 여기에는 3버튼 싱글코드와 맥코트를 포함하는데요 올해는 특히 발마칸 코트를 주목해 볼만 합니다.

싱글 코트는 기능적으로는 트렌치코트와 유사하지만 좀 더 캐주얼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거의 모든 레이어드 룩과 매치가 뛰어나며 가볍고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죠.

 

추천 아이템

 

같이보기